신앙자료실

  • 홈 >
  • 자료실 >
  • 신앙자료실
신앙자료실
종교인과 신앙인을 구별하기 쉬운 정확한 진단법! 백인범 2023-09-01
  • 추천 0
  • 댓글 0
  • 조회 39

http://nlchurch1999.onmam.com/bbs/bbsView/108/6290193

종교인과 신앙인을 구별하기 쉬운 정확한 진단법!

 

 

하나님을 믿는 사람들 중에는, 2가지 부류의 사람이 있다. 즉 종교인과 신앙인이다.

01. 종교인은 말 그대로 종교를 믿는 사람일 뿐이다. 신앙인은 하나님의 자녀를 말한다.

02. 종교인은 다른 종교와 신도를 인정한다. 신앙인은 하나님 외에는, 다른 신을 절대 인정하지 않는다.

03. 종교인은 좋은 것이 좋은 것이라고 말한다. 신앙인은 아닌 것에 대해서는, 분명히 아니라고 말한다.

04. 종교인은 선행을 강조한다. 신앙인은 복음으로 구원을 강조한다.

05. 종교인은 다른 길에도 구원이 있다고 말한다. 신앙인은 오직 예수님만이 구원의 유일한 길이라고 말한다.

06. 종교인은 교인이 많아지는 것을 부흥이라 말한다. 신앙인은 악이 심판을 받고 하나님의 말씀만이 남는 것을 부흥이라 말한다.

07. 종교인은 교회로 사람을 데려 오는 것을 전도라고 말한다. 신앙인은 복음을 전함으로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것을 전도라고 말한다.

08. 종교인은 교회 건물이 커 가는 것을 기뻐한다. 신앙인은 하나님의 나라가 확장되어지는 것을 기뻐한다.

09. 종교인은 자기를 위한 하나님을 믿는다. 신앙인은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것이, 자녀 삼으심의 목적임을 믿는다.

10. 종교인은 사람듣기 좋게 목소리로 찬양을 한다. 신앙인은 신실한 마음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찬양을 한다.

11. 종교인은 유창한 어휘를 구사하며 기도하기를 좋아 한다. 신앙인은 오직 하나님의 뜻만을 구한다.

12. 종교인은 넓은 세상길을 좋아한다. 신앙인은 십자가를 지고 좁은 길을 간다.

13. 종교인은 가난한 자에게 빵만을 준다. 신앙인은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준다.

14. 종교인은 배고프면 자기가 우선이다. 신앙인은 배고플 때 가난한 자를 먼저 생각한다.

15. 종교인은 가룟 유다처럼, 한치 앞도 보지 못 한다. 신앙인은 바울처럼, 복음으로 시대에 비전을 제시한다.

16. 종교인은 육신의 병을 고치는 것을 기적이라고 말한다. 신앙인은 나 같은 죄인을 모든 문제에서 구원하신 능력을 기적이라고 말한다.

17. 종교인은 이 땅에 소망을 두고 살아간다. 신앙인은 천국에 영생 소망을 두고 살아간다.

18. 종교인은 날이 갈수록 종교 전문가가 되어간다. 신앙인은 날이 갈수록 성령님의 열매인 성품을 변화시켜 간다.

19. 종교인은 죽음과 종말을 두려워한다. 신앙인은 주여, 어서 오시옵소서! , 예수님 재림을 大望하는 마라나타 신앙으로 살아간다.

20. 종교인에게는 불타는 지옥이 예비가 되어 있다. 신앙인에게는 영생복란 천국이 예비가 되어 있다.

21. 종교인은 교인들이 교주가 된다. 신앙인은 하나님의 종 즉 하나님의 노예가 된다.

22. 종교인은 사람들의 영광을 받는다. 신앙인은 오직 하나님께만 영광을 돌린다.

23. 종교인은 신자들 위에 군림한다. 신앙인은 신자들을 더욱 겸손히 섬긴다.

25. 종교인은 자기 의를 자랑한다. 신앙인은 죄인임을 고백한다.

26. 종교인은 자신을 과시하기를 좋아한다. 신앙인은 이름 없이 겸손하게 섬긴다.

27. 종교인은 나팔을 불고 자랑한다. 신앙인은 은밀하게 숨긴다.

28. 종교인은 명예를 위해서 투자한다. 신앙인은 구제와 선교에 투자한다.

29. 종교인은 감투를 좋아한다. 신앙인은 감투를 배설물로 여긴다.

30. 종교인의 경력과 스펙이 화려하다. 신앙인은 오직 주의 종으로 만족한다.

31. 종교인은 불평하고 원망하며 교회를 옮겨 다닌다. 신앙인은 그리스도의 몸 된 교회가 힘들어도 순교적 사명으로 섬기며 세워간다.

32. 종교인은 가족보다 주변 사람을 더 의식한다. 신앙인은 가정 천국을 통해 이웃 사랑으로 전도를 하여 건강한 교회를 세운다.

33. 종교인은 기도를 혼자 독백으로 회전하는 의무적 기도를 한다. 신앙인은 하나님과 진실한 사랑의 대화를 통해 진실한 고백을 드린다.

34. 종교인은 여러 사람이 참여한 예배를 보러 간다. 신앙인은 예배를 마음과 뜻과 정성과 목숨을 다해 자신을 전적으로 하나님께 드리려 간다.

35. 종교인은 자기주장으로 변론을 한다. 신앙인은 하나님의 말씀을 가지고 설복을 한다.

나는 하나님 앞에서 종교인 입니까? 진실한 신앙인 입니까?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은혜와 은총의 의미 차이 백인범 2024.01.30 0 13
다음글 영적인 관점을 디자인하라 백인범 2023.09.01 0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