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 >
  • 교회안내 >
 
 

새사랑교회는 예배, 교제, 성장, 사역, 증거 등 다섯가지 비젼을 이루기 위하여 비젼별로 개발원을 두어 각 사역을 계획하고 개발하고, 발전시켜 나가고 있습니다. 각 개발원은 가급적 행정과 재정에 있어서 자발적으로 이루어지는 것을 원칙으로 삼고 사역에 임하고 있습니다. 교회의 조직이 개발원으로 전환됨으로서 주님의 몸인 교회가 건강한 체질이 될 수 있고, 성도들도 건강한 신앙생활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처음에 교회에 들어온 사람은 101단계인 교제개발원에서 친교그룸을 통해 교회에 소속감을 갖게 되고, 201단계인 성장개발원에서 영적으로 체계적으로 자라게 됩니다. 또한 301단계인 사역개발원에서는 성도들이 갖고 있는 은사에 맞추어 여러 사역을 하게 됩니다. 그 다음에는 전도, 선교를 통해 세상밖으로 나가 그리스도를 증거하게 됩니다.


 
 
 
 
·사역 내용 : 새사랑교회의 모든 예배와 찬양에 관련된 모든 분야를 지원하고
기획하며 조정합니다.
·사역 구성 : 예배개발원은 세 개의 사역을 감당하며, 예배행정사역, 찬양사역,
예배음악사역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예배행정사역은
예배안내 및 헌금위원팀, 예배를 위한 중보기도팀, 주보관리 및 본당관리팀, 성례팀, 예배음악사역팀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섬김을 통하여 예배 드리기 위해 모인 성도들이 신령과 진정으로 거룩하신 하나님께 예배를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의 환경을 제공하는 사역을 말합니다.
 
안내팀
모든 성도들을 예수님을 모셔 들이듯이 최선의 사랑과 정성으로 사역을 감당합니다. 주보관리와 교회 환경미화팀은 자발적으로 모여 섬기고있습니다. 또한 두달에 한번씩 드리고 있는 성찬예배는 성찬팀이 구성되어 거룩한 성찬이 되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
예배음악사역
아침예배 찬양을 담당하는 아침이슬찬양대와 저녁예배 찬양을 담당하는 카이로스찬양단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앞으로 악기를 다루는 성도들을 중심으로 기악단을 만들려고 합니다. 새사랑교회 저녁예배는 치유찬양을 중심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형식적인 예배의 모습을 뛰어넘어 가슴으로 드리는 예배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찬양사역
21세기 교회 문화를 이끌어 갈 수 있는 젊은 주역들을 양육시키는 과정이며, 찬양사역자를 중심으로 역동적인 찬양과 다양한 예배를 섬기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새사랑교회 예배는 찬양이 중심이 되는 예배를 드리도록 준비중에 있으며, 교육부와 협조하여 아동부, 청소년부 내에 찬양단을 구성할 예정입니다.
새가족사역원
새사랑교회를 처음 찾아오신 분들을 주님의 사랑으로 따뜻하게 영접하여 처음 방문자로서의 어색함이 없이 주일 예배에 참석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주일예배(1,2부)시 등록한 새가족들을 예배후 식사를 같이 나누며 더불어 새사랑비젼반을 통해 새사랑교회 담임목사님의 목회철학을 심도있게 나누게 됩니다. 또한 매달 첫주에 등록한 새가족이 정식 새사랑교회 교인으로 영접하도록 권면하며, 사역개발원과 협력하여 교회내 사역에 동참하도록 합니다.
 
 
·사역 내용 : 예수님의 지상 명령을 구체적으로 실현시키는 부서입니다. 선교개발원의 구체적인 사역은 제이월드선교회를 통해 나타나게 됩니다.
·사역 구성 : 선교개발원의 구체적인 사역의 모델인 제이월드선교회는 크게 국내 전도사역, 해외 선교사역, 인터넷 문화사역 등으로 구분되어 집니다.
 
국내 전도사역
전도 사역팀과 선교팀 등으로 나뉘어 집니다. 전도 사역팀은 지역 전도를 위한 체계적인 훈련 및 현장실습을 진행하기 위해 준비중입니다. 지금까지 목회자를 통한 위탁 교육에서 전도 사역팀 중에서 직접 전도 세미나에 참여하여 훈련받는 프로그램을 개발중이며, 특히 선교단체와 연결하여 위탁 교육을 더욱 확대해 나가고자 합니다.
선교팀
선교팀은 아직 새사랑교회가 재정적으로 부족한 것이 많아서 약간의 시간을 두고 준비하고 있는 선교사역입니다. 새사랑교회는 단순히 돈만 보내주는 선교에서 농어촌목회자가 마음껏 목회에 전념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역을 감당하고자 합니다. 특히 목회자 자녀들을 서울로 이전시켜 공부를 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합니다.
해외 선교사역
해외 선교사역은 말레지아 선교사로 부임해 있는 채법관선교사를 새사랑교회 협력선교사로 섬길 예정입니다. 또한 앞으로 비젼트립을 통하여 성도들이 직접 선교현장을 방문함으로서 보다 구체적인 선교를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중입니다. 준비 기간동안에는 해외 선교지에 대한 자료들을 수집하여 교인들과 나누는 일을 감당합니다.

사회적으로 초등학생들의 어학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는 현실을 감안하여 본 교회에서는 성도들의 자녀들을 대상으로 해외어학연수를 실시하려고 준비중입니다. 인터넷 문화사역은 본 교회가 경제적으로 어려운 가운데 있지만 가장 중점을 두는 부서입니다. 새사랑교회 성도들은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각종 자료를 공급받게 되며 앞으로 본 교회 모든 성도들의 가정의 홈페이지와 서로 접목이 되도록 노력중입니다.
 
 
 
 
·사역 내용 : 교육개발원은 21세기 하나님의 역사를 짊어지고 갈 하나님의 사람들을 키우는 일에 전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많은 교회들이 신앙 교육의 방향을 잡지 못하고 있는 이때에 저희 새사랑교회는 요람에서 무덤까지라는 사회교육에 기초하여 신앙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사역 구성 : 교육개발원은 사역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유아사무엘교회 유소년교회사역, 청소년교회사역 등 세 그룹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교육위원회
교육위원회에서는 독립된 재정으로 3개의 교육교회를 물질적으로 지원하고 교사를 훈련시켜 각 교육교회에 배정하고 있습니다. 중장기 플랜으로 보다 효율적인 교육정책을 세워갈 것입니다.
유아사무엘교회
유아사무엘교회 사역은 4-7 세에 해당하는 어린이들을 부모가 예배를 드리는 동안 교사들이 맡아 교육시키고 있습니다. 비록 나이는 어리지만 어릴때부터 하나님을 느끼고 신앙적 분위기를 가지도록 돕고 있습니다.
유소년교회
유소년교회는 어린이전도협회에서 훈련받은 선생님들이 새가족반, 양육반을 운영중이며, 오직 복음주의 신앙을 바탕으로 그리스도의 정예 군사들이 되도록 훈련시켜 나가고 있습니다. 매주 금요일마다 교사와 학생들이 기도모임을 갖고 있으며 월 1회 천마산기도원 기도처에 올라가 기도하고 있습니다
청소년 사역
청소년 사역은 기술이나 프로그램보다 학생들 스스로의 변화에 초점을 맞추어 교육에 임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지역적인 문제로 인하여 급성장을 기대할 수는 없으나 무한한 비젼을 가지고 있는 파트입니다. 학생들은 학교가 끝난후 교회에 들러 기도하고 가는 아름다운 모습의 일꾼들로 크고 있습니다.
 
 
 
 
·사역 내용 : 사역 개발원은 성도들이 갖고 있는 독특한 은사들을 개발시켜서 열정과 스타일대로 사역하도록 지원하는 사역입니다. 이것을 위해서 사역의 장을 만들어서 각자로 하여금 은사대로 봉사하도록 돕습니다.
 
사역소그룹은 초대교회로 돌아가는 교회 갱신 정신에 기초하여 만들어진 제도입니다.
전혀 새로운 것이 아니라 그동안 교회들이 소흘히 해왔던 성경의 가르침입니다.

NewLoveChurch가 추구하는 사역의 세 가지 사명
 
오직 모든 영광은 하나님께만 돌린다
제가 평소 존경하고 있는 장로님이 제게 이러한 질문을 해왔습니다. ‘목사님 교회가 성장하면 누가 가장 이익을 볼까요? 가장 이익을 보는 사람은 바로 담임목사가 아닙니까 ?’ 저는 장로님의 말씀을 듣고 많은 것을 생각해 보았습니다. 과연 한국교회 목회자들이 교회성장의 모든 영광을 하나님께 돌리고 있었는가? 아니면 자신이 그 영광을 가로채었는가? 솔직히 후자가 더 가까울 것입니다.
교회는 전도만이 최고는 아닙니다. 하나님이 자신의 백성들에게 주신 달란트(봉사,섬김,구제,상담,전도)를 하나님의 교회 사역에 동참하는 것이 중요한 것입니다. 새사랑교회는 사역을 감당하는 당사자가 초신자나 직분자를 구분하지 않고 교회 사역을 감당할 수 있도록 모든 교회 조직을 열어놓고 있습니다.
모든 성도를 하나님의 사역자로 만든다
지금까지 교회는 약 10%-20% 정도의 사역자들이 봉사한 것이 사실이다. 교인들 대부분이 구경꾼이 되어 앞에서 사역하는 사람들의 잘잘못을 따지거나 비난해왔던 것이 사실입니다. 새사랑교회에는 이러한 병폐를 극복하기 위하여 성도들간에 장벽이 없는 교회, 새로 들어온 성도들이 마음껏 사역에 임하도록 자리를 양보하는 교회가 되려고 노력하고 있는 교회입니다.
잃어버린 천국 사랑을 새사랑으로 회복시킨다
새사랑은 구사랑의 반대 개념입니다. 기독교의 하나님은 사랑 그 자체이십니다. 다시말하면 사랑의 본질이라는 말이지요. 그렇다면 사랑의 하나님을 섬기는 교인들은 사랑이 넘쳐 흘러야 할 것입니다. 예수님은 당신을 따르는 모든 제자들에게 ‘하나님을 사랑하고 네 이웃을 내몸처럼 사랑하라’ 고 말씀하셨습니다. 세상에서 상처받은 사람들이 교회에 와서는 위로와 평안을 누려야 할 것입니다.
그러나 지금 한국교회의 현실은 어떠합니까? 많은 성도들이 제게 상담을 요청하면서 교회가 싫어진다고 고백합니다. 그 이유는 ‘같은 교우들에게 받은 상처가 크기 때문’이라는 것입니다. 모였다하면 불특정 대상자를 공격하는 것이 일반화 되어가고 있습니다. 이미 교회내 구역모임은 성도의 교제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 것이 현실입니다.
새사랑교회는 바로 교회에서 잃어버린 사랑을 다시 회복시키기 위해 창립된 교회입니다. 교우 모두가 서로의 인격을 존중해 주는 가장 기본적인 일부터 회복시켜 나가고자 합니다.